살림

새 프라이팬 세척할 때 놓치면 안되는 이곳!(코팅팬 주의)

리뷰스타쏠 2023. 8. 11. 00:01

새 프라이팬 세척할 때 놓치면 안 되는 이곳! 특히 비교적 세척이 쉽다고 방심할 수 있는 코팅팬도 주의해 주세요. 여기 청소 제대로 안 하면 세척 안 한 거랑 마찬가지예요!

새 프라이팬 세척하는 법

 

얼마 전에 인덕션으로 바꾸고 새 프라이팬 세트를 장만했어요. 인덕션은 처음이라 쿠팡에서 1위 한다는 제품으로 후다닥 샀지요. 

 

키친플라워 인덕션 쿠킨 프라이팬 냄비 5종세트 리얼후기(장단점)

 

키친플라워 인덕션 쿠킨 후라이팬 냄비 5종세트 리얼후기(장단점)

키친플라워 인덕션 쿠킨 후라이팬 냄비 5종세트 리얼후기를 장단점 위주로 포스팅해볼게요. 인덕션 냄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키친플라워 인덕션 쿠킨 5종세트 얼마전에

reviewstarsole.tistory.com

 

제가 구매한 키친플라워 인덕션 쿠킨 후라이팬 세트는 코팅팬이에요. 올스테인리스를 사고 싶었으나 주부경력 12년 차인데도 여전히 올스텐은 어렵네요^^;;

 

암튼, 코팅팬이라고 해도 그냥 바로 쓸 수는 없지요. 꼼꼼하게 세척해 주세요.

 

코팅팬 설거지하기코팅팬 바닥까지 꼼꼼하게 세척하기

 

세척이 끝난 프라이팬에 물을 받은 뒤 식초 1~2 숟가락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끓이는 시간을 충분히 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대략 10분 정도 끓인 것 같아요.

 

세척한 프라이팬에 물넣고 식초넣고 끓이기팔팔끓고 있는 물

 

보통 코팅팬은 이렇게 하고 팬에 기름칠해서 한번 더 코팅해 주면 관리가 끝나요

 

하지만 여기서 놓치는 부분이 하나 있어요!

 

바로 프라이팬 뚜껑이에요!

 

코팅팬이라고 해도 보통 뚜껑 마감처리는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지요. 아시는 것처럼 스테인리스는 연마제로 마감처리를 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닦아내지 않으면 음식에 들어갈 수 있어요.

 

그래서 관리와 세척이 편한 코팅팬이라 해도 뚜껑의 스테인리스 부분의 연마제 제거작업은 신경 써서 해주셔야 해요!

 

스테인레스로 되어있는 프라이팬 뚜껑

 

키친타월에 기름을 묻히고 쓰윽 닦아 보았어요!

 

보이시나요?  키친타월이 금방 지저분해졌어요.

 

키친타올에 기름 묻혀서 닦기연마제가 묻어서 지저분해 진 키친타올

 

뚜껑에는 내부에도 스테인리스가 있지요. 이 부분도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내부 스텐레스 나사도 닦아주기

 

손이 잘 닿지 않는 부분은 면봉을 이용해서 닦아주세요.

 

면봉을 이용해서 스텐레스 연마제 제거하기

 

그리고 놓치면 안 되는 부분! 냄비뚜껑에 있는 구멍이에요. 이곳에도 연마제가 꼼꼼히 발라져 있기 때문에 제거해주셔야 해요.

기름칠한 면봉을 넣어 몇 번 돌렸을 뿐인데 씨커멓게 연마제가 묻어 나왔어요.

 

냄비뚜껑 구멍에 있는 연마제 제거하기연마제가 묻어 지저분해진 면봉

 

이렇게 몇번 기름칠해서 닦아주면 연마제는 깨끗하게 제거 돼요.  

 

이제 설거지를 다시 한번 꼼꼼하게 해 주시고, 프라이팬은 기름칠을 해서 코팅해 주세요.

 

프라이팬에 기름칠 하기

 

이렇게 코팅을 해주면 코팅력이 좋아져서 프라이팬을 더 오래 쓸 수 있다고 해요. 코팅해 주는 주기는 한 달에 1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달력에 표시해 두었다가 날 잡아서 모든 프라이팬에 기름칠을 하면 관리하기 쉬워요.

 

 

이상 놓치면 안 되는 코팅팬 연마제 제거하는 방법과 새 프라이팬 세척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