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유리병(딸기잼) 뚜껑 여는 방법 TOP 5 - 가장 효과좋은 방법

리뷰스타쏠 2023. 8. 21. 11:42

유리병(딸기잼) 뚜껑 여는 방법 TOP 5 중에서 가장 효과 좋은 방법 소개해 드릴게요. 오늘 아침에 아이들이 식빵에 딸기잼을 발라서 먹고 싶다길래 준비를 싹 해놓고 딸기잼 뚜껑을 열었는데 안 열리는 거예요. 개학날이라 너무 당황했어요! 

유리병뚜껑 여는 방법 TOP 5

유리병에 든 복음자리 딸기잼유리병 입구까지 묻어있는 딸기잼

오늘의 문제였던 딸기잼! 유리병에 들어있는 잼들은 먹다 보면 나중에 유리병 입구까지 잼이 묻어서 엄청난 접착제효과를 내요.  그래서 뚜껑이 잘 열리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아무리 조심한다 해도 잼을 안묻히고 먹기는 힘들죠.

 

유리병뚜껑 여는 방법 TOP5바로 시작해 볼게요. 맨 마지막에는 제가 매번 성공하는 방법도 소개해볼게요.

1.  마른 수건 이용하기

마른수건을 이용해서 유리병 뚜껑 열기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른 수건을 이용해서 뚜껑을 여실텐데요, 유리병을 자주 여닫거나 힘이 아주 좋으신 분이 사용한다면 이 방법으로 쉽게 열수 있어요.

 

2.  고무장갑 이용하기

고무장갑을 이용해서 유리병 뚜껑 열기

고무장갑 바닥에 있는 그물모양들이 장갑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잡아주기 때문에 마른수건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이 방법을 써보세요. 단, 고무장갑에 물기는 모두 제거해주셔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3.  주걱으로 뚜껑 두드리기 & 뚜겅 들어 올리기 

주걱으로 뚜껑을 두르려서 유리병 뚜껑 열기

 

사실 이방법으로 저는 성공한 적이 한 번도 없기 때문에 소개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제 지인은 뚜껑이 안 열리면 꼭 뚜껑을 두드리더라고요. 뚜껑의 사방을 통통통 두드리면 뚜껑이 열린다고 하네요. 

 

또 뚜겅 이음새를 티스푼 등을 이용해서 살짝 들어올리는 방법도 있는데, 이 것도 동서남북 사방으로 한 뒤 열어주셔야 해요.  다만, 완전히 밀착된 뚜껑에는 별 효과가 없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4.  뜨거운 물 이용하기

뜨거운 물을 받아서 유리병(딸기잼)을 거꾸로 넣어주세요. 뜨거운 물이 유리병과 밀착되어 있는 뚜껑을 유연하게 해 주고, 굳어있는 잼들을 녹여 뚜껑을 쉽게 열 수 있게 해 줘요.

 

하지만 이건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요. 

 

5.  드라이기 + 고무장갑

드라이기와 고무장갑으로 유리병 뚜껑 열기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방법은 드라이기와 고무장갑 조합이에요. 저는 유리병뚜껑이 안 열릴 때 거의 대부분 이 방법으로 성공했어요. 

 

먼저 유리병(딸기잼)을 바르게 세우고 뚜껑 부분(이음새)에 따뜻한 바람을 사방으로 쐬 주세요. 이때 유리병을 잡고 계시면 손을 대일수 있으니 유리병을 만지지 말아 주세요.

뚜껑이 열이 받을 정도 뜨거워지면 고무장갑을 끼고 돌려주세요. 뜨거운 물에 넣는 것처럼 오래 걸리지 않아도 쉽게 유리병뚜껑을 열 수 있어요. 

 

 

결론

유리병(딸기잼) 뚜껑 안 열릴 때 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렇게 힘들게 열지 않으시려면 뚜껑을 닫기 전에 입구와 뚜껑에 있는 잼들을 깨끗하게 닦고 닫아주시면 돼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