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선크림 VS 린스 욕실 청소방법 승자는 누구?

리뷰스타쏠 2023. 8. 23. 10:40

선크림과 린스를 이용해서 욕실 수전대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요, 갑자기 두 가지 중에 어떤 게 더 효과가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전 포스팅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수전대 면에서는 거의 비슷하다는 걸 아실 텐데요, 이번에는 샤워부스 청소입니다.^^

선크림과 린스 욕실청소 승자는 누구?

 

선크림과 린스를 이용한 수전대 청소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오래된 린스 버리지 말고 끝까지 쓰세요

● 오래된 선크림 이렇게 쓰세요(쓰고 남은 선크림 버리지 마세요)

 

 

오늘 청소할 샤워부스를 보여드릴게요..ㅎㅎ 많이 더럽네요..ㅠㅠ

지저분한 안방 샤워부스얼룩덜룩 물때가 잔뜩 낀 샤워부스

 

이제 구역을 나눠서 한쪽은 린스, 한쪽은 선크림으로 청소를 해볼게요. 어떤 게 더 효과적으로 청소가 될지 기대가 되요. 

이제 시작합니다.!

 

그린핑거 선크림과 오래된 린스

 

왼쪽은 린스로 청소를 할 거예요.

 

샤워부스를 청소할 린스샤워부스를 청소할 린스

 

오른쪽은 선크림으로 청소를 할 거예요.

 

샤워부스를 청소할 선크림샤워부스를 청소할 선크림

 

역시나 청소 도구는 집에 남아돌고 있는 매직블록입니다.^^;;

 

린스와 선크림을 닦아줄 매직블럭

 

이제 닦아줄게요. 린스는 부드러운 제형이라 그런지 너무 쉽고 부드럽게 닦였어요.

큰 통유리 하나를 닦는데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았고요.

 

샤워부스를 린스로 청소하고 있다.샤워부스를 린스로 청소하고 있다.

 

반면 꾸덕한 제형의 선크림은 닦는 족족 끊어졌어요. 사용량도 린스에 비해 훨씬 많았고 뻑뻑하게 닦여서 힘들었어요.

 

이 부분은 린스가 압승!

 

샤워부스를 선크림으로 청소하고 있다.샤워부스를 선크림으로 청소하고 있다.

 

이제 마른 수건으로 린스와 선크림을 닦아줄게요. 

 

그런데 마른수건으로 닦을 때는 조금 느낌이 달라요. 린스는 계속 미끄덩거리는 느낌인 반면 선크림은 꾸덕한 제형때문인제 곧잘 닦였어요. 

그래서 이 부분에서는 선크림 승!

 

린스를 마른 수건으로 닦았다선크림을 마른 수건으로 제거했다.

 

 

이제 얼마나 코팅이 잘되었는지 물을 뿌려 볼게요~

 

왼쪽이 린스이고, 오른쪽이 선크림이에요.

 

 

린스로 코팅한 샤워부스선크림으로 코팅한 샤워부스

 

어때 보이시나요? 양쪽 모두 발수코팅 면에서는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청소과정이 훨씬 편하고 쉬웠던 린스에 편을 들어주고 싶네요^^

이상 오래된 린스와 선크림을 이용한 샤워부스 청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새 프라이팬 세척할 때 놓치면 안되는 이곳!(코팅팬 주의)

 

새 프라이팬 세척할 때 놓치면 안되는 이곳!(코팅팬 주의)

새 프라이팬 세척할 때 놓치면 안 되는 이곳! 특히 비교적 세척이 쉽다고 방심할 수 있는 코팅팬도 주의해 주세요. 여기 청소 제대로 안 하면 세척 안 한 거랑 마찬가지예요! 새 프라이팬 세척하

reviewstarsole.tistory.com

흰옷 누런 목때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흰옷 누런 목때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흰옷 누런 목때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신랑 흰색 티셔츠를 빨려고 보니 목부분에 누렇게 때가 껴있었어요. 그런데 '과탄산소다'를 써야 할지 '베이킹소다'를 써야 할지 헷갈려서 찾아보았어요

reviewstarso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