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초등 드림렌즈 국산 LK렌즈 비용 및 후기 (진행과정 및 장단점)

초등학생인 저희 집 큰아이는 드림렌즈를 착용한 지 벌써 2년이 넘었어요. 그런데 얼마 전 작은아이마저 드림렌즈를 끼게 되었어요. 너무 속상하지만 초등 드림렌즈 국산 LK후기 시작해 볼게요.

LK렌즈 팜플렛

 

드림렌즈란?

 

드림렌즈는 잠잘 때 끼는 렌즈를 말해요. 보통 어린아이들이 많이 착용하는데 안경 때문에 생기는 일상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기특한 물건이에요.

 

신기하게도 잠자는 동안 렌즈를 끼고 있으면 다음날 감쪽같이 정상시력이 돼요.  자는 동안 딱딱한 하드렌즈가 각마을 본래 자리로 밀어 넣어 눈이 잘 보이게 해주는 원리래요.

 

물론 6~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숙면이 조건이긴 하지만 아직 어린아이들이라 상관없어요. 나중에 중고등학생이 되면 수면시간이 부족해 이마저도 못할 수 있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진행과정

2주 전에 안과에서 시력검사를 했는데 눈이 안 좋게 나왔어요. 아이는 잘 보인다고 하는데 사실 안 보이는 거에 적응해서 그런 거라고 하더라고요. 

 

바로 병원에서 1시간 30분가량 진행되는 피팅작업을 했어요.

 

1. 1시간 동안 총 4번의 동공확장 안약 넣기.

2. 의사 상담 후 렌즈 착용하고 30분 휴식.

3. 검사 후 의사 상담.

4. 테스트렌즈 받고 귀가.

 

드림렌즈와 테스트렌즈분홍색 케이스와 드림렌즈압출기와 드림렌즈

 

테스트 렌즈는 글씨가 쓰여있고 본제품에는 글씨가 없어요. 아무튼 테스트 렌즈를 일주일 착용 후 이상이 없으면 본제품을 주문해요. 

 

본제품 주문하는 동안 테스트 렌즈로 적응시키고, 본제품이 오면 테스트렌즈 반납하고 본제품을 받아오면 돼요.

 

국내산 LK렌즈

아이가 착용할 렌즈는 루시드코리아(Lucid Korea)에서 만든 LK렌즈예요.  

 

장점

  • 비교적 저렴한 비용(미국산 보다 20만 원 저렴)
  • 빠른 배송
  • 1회 한정 무료 A/S

단점

  • 비교적 두꺼운 렌즈 두께

국내산 LK렌즈의 장점은 미국산 드림렌즈보다 20만 원 정도 저렴하다는 거예요. 이건 지역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조금 다를 수 있는데, 어떤 지역은 아예 미국산만 취급하기도 하더라고요.

 

또 국내산이라 배송이 엄청 빠른데, 주문한 지 일주일도 안되었는데 안과에서 렌즈가 도착했다고 연락 왔어요.

 

마지막으로 LK렌즈는 1회에 한하여 렌즈 표면을 깎아주는 작업을 해준데요. 렌즈가 많이 상하며 각막을 다치게 할 수 있어서 한번 서비스 받을 수 있어요.

 

반면 미국산 렌즈보다 두꺼워서 착용감이 더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참, 아이의 상태에 따라 국내산 착용이 아예 불가능하라수도 있어요)

 

LK렌즈 비용 및 수명

비용은 80만 원이에요. 보통 드림렌즈는 1년 반에서 2년 정도 수명이라고 하는데 관리를 잘한다면 최대 3년까지 사용가능하다고 해요. 저희 큰아이도 2년이 넘었는데 아직까지 관리 잘해서 깨끗하다고 하네요.

 

드림렌즈 낀 지 이제 3주 차에 들어가는데 아직까지 밤만 되면 렌즈 끼기 전쟁이 펼쳐지곤 해요.

 

한 곳을 보고 있으라고 해도 자꾸 눈동자가 갈 곳을 잃고 방황하기도 하고, 렌즈 넣는 순간에 맞춰 눈을 딱 감아버리기도 하지요.  그래도 드림렌즈 하고 난 후에, 세상이 진하게 보인다는 말에  그동안의 수고와 돈이 아깝지 않은 것 같아요.

 

이상 초등 드림렌즈 국산 LK렌즈 비용과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