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콩나물 GAP 인증마크 무슨뜻일까? 추적방법

콩나물등 신선야채를 사면 포장지 하단에 GAP 인증마크가 있어요. 분명히 좋은 뜻이라는 건 알겠는데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어서, 바로 찾아보았어요. 콩나물 GAP 인증마크 내용 정리해 볼게요.

 

콩나물 GAP 인증마크

섬네일

오전에 이마트 온라인몰에서 장을 보는데 콩나물에 GAP 마크가 있는 거예요.

 

콩나물

 

다른 제품들에도 동일한 마크가 있길래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 마크인지 찾아보았어요.

GAP 인증마크 도입 배경

GAP마크 로고
GAP 인증마크

GAP인증마크가 생긴 이유는 과거에 채소나 과일에서 농약이 과다하게 검출되었다는 뉴스보도가 너무 많이 나왔기 때문이에요. 이런 뉴스가 자주 방송되자 소비자들의 걱정이 커졌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거부감이 심해졌어요. 

 

그래서 농림부는 생산에서 판매까지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의 필요성을 느꼈고 2006년부터 GAP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어요.

 

GAP 제도는 국제기구에서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해 마련한 기준으로 현재 미국, 유럽 등 주요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예요.

 

GAP 인증마크를 달고 있는 농산물은 국제기구가 인정한 안전기준에 충족하고 있다는 뜻이니 믿고 구매해도 된다는 의미인 것이죠.

 

GAP 이력추적하기

콩나물을 하단 GAP 마크를 보면 생산자와 품목, 생산지 등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내용으로 콩나물의 이력을 추천할 수 있어요. 내가 산 콩나물이 어디서 자라 어떤 과정으로 내 식탁에 왔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확인해 보세요.

 

제법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마치 탐정이 된 것 같은 기분? ^^

콩나물 GAP 마크

 

이상 GAP 인증마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