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

샴푸 펌핑용기 물 넣지 말고 이렇게 아껴쓰세요

샴푸 같은 펌핑용기에 물 넣어 쓰시는 분들 많으시지요? 그냥 버리기에는 아까워서 한 번씩 헹궈 쓰게 되는데요, 사실 이게  패혈증을 유발할 수 있는 녹농균이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서 위험한 행동이래요.

 

 

이 사실을 안 뒤로 샴푸가 남았다고 헹궈서 두고두고 쓰지는 않는데, 그렇다고 그냥 쓰기에는 샴푸가 너무 빨리 없어지더라고요. 게다가 아이들이 스스로 씻기 시작하면서 샴푸 양을 조절하지 못하는지, 한통을 꺼내놔도 한 달을 못 쓸 때가 있어요. 

 

그래서 저희집은 샴푸 아껴 쓰기 특단의 조치로 이 방법을 쓰고 있는데, 정말 효과가 좋아요~ 

 

 

샴푸 펌핑용기 아껴 쓰는 꿀팁

 

메디올헤어샴푸

 

 

저희 가족이 애정하는 메디올 헤어샴푸예요. 

청소년기에 들어가는 큰아이를 위해서 구매한 제품인데, 비듬 많고 탈모시작한 신랑도 상쾌하다면서 메디올만 쓰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샴푸가 쭉쭉 줄어들어요.

 

고무줄
고무줄

 

 

고무줄을 이용해서 샴푸 펌핑을 조절해 볼게요.

 

 

펌핑용기
펌핑용기

 

고무줄을 사진 속 화살표 부분에 감아주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하셔야 할 게 있어요.

 

 

잘못된 펌핑용기 고무줄 감는 방법

 

 

위 사진처럼 펌핑 아랫부분에 고무줄을 말아주면 펌핑이 안 돼요. 

 

올바른 펌핑용기 고무줄 감는 방법

 

 

고무줄은 펌핑 윗부분에 돌돌 감아주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저는 사진에 잘 보이려고 색깔 있는 고무줄로 감았는데, 원래는 검은색 고무줄을 이용해요. 여기서 포인트는 샴푸펌핑과 같은 색깔의 고무줄을 이용하는 거라는 거예요.

사실 샴푸 많이 해서 거품 많이 난다고 깨끗하게 씻기는 건 아닌데, 괜히 이렇게 묶어 놓으면 샴푸가 덜 나와서 깨끗하게 안 씻겼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같은 색으로 감아놓으면 머리 감을 때 잘 몰라요^^

 

 

고무줄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펌핑 깊이를 제한해서 고물가시대에 조금이라도 아껴보세요~ 이상 샴푸 펌핑용기 아끼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