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홈카페 추천메뉴 집에서 쉽게 프라푸치노 만들기

날씨가 따뜻해지니깐 프라푸치노생각이 나네요. 하지만 요 녀석 가격이 만만치 않지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홈카페 추천메뉴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프라푸치노 만드는 방법입니다.^^

 

프라푸치노 만들기

프라푸치노는 얼음에 커피 갈아서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자바칩등을 올린 음료잖아요. 그래서 그냥 슬러시를 만들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믹서기에 얼음 갈고 뭐 하자니 복잡하기도 해서 예전에 TV에서 슬러시 만드는 방법을 봤던 게 떠올라서 활용해 봤어요.

 

준비물 : 얼음, 소금, 커피, 아이스크림, 지퍼팩

얼음 소금 커피 유리컵

 

지퍼팩에 얼음과 소금을 넣어주세요. 얼음과 소금의 비율은 3:1로 해주시면 되고, 소금은 아무 소금이나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얼음지퍼팩에 소금 넣기얼음에 붙은 소금

 

이제 다른 지퍼팩에 커피를 넣은 뒤 얼음 지퍼팩에 아래 사진과 같이 넣어주세요.

 

얼음지퍼팩과 커피 지퍼팩얼음 지퍼팩에 커피넣기

 

이제 마구마구 흔들어 주세요. 

 

지퍼팩에 커피 넣고 흔드는 영상

 

커피가 슬러시 된 모습지퍼팩 안에 얼려있는 커피

 

5분 정도 흔들어야 단단하게 완성된다고 했는데 저는 1분도 채 안 흔들었는데 벌써 슬러시가 되고 있어요! 완전 신기방기!!

(저는 금방 먹을 거고 커피 양도 적어서 조금 흔들었지만, 단단하게 고정하고 싶으시면 시간을 늘려주세요)

 

커피슬러시

 

완성된 슬러시는 요즘 제가 사랑하는 이케아 유리컵 드림뷜드에 넣어주었어요.

 

프라프치노

그리고 집에 있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크게 2숟가락 넣어주었지요~

 

사각사각 씹히는 맛이 거짓말 조금 보태서 스타벅스 프라푸치노랑 똑같아요!! ^ㅡㅡㅡㅡ^

여름에 종종 해 먹을 것 같네요^^

 

 홈카페 추천 유리컵 이케아 드룀빌드

 

홈카페 추천 유리컵 이케아 드룀빌드

홈카페에 딱 좋은 유리컵을 추천해 드릴게요. 착한 가격과 튼튼한 품질로 저의 마음을 사로잡은 유리컵인데요, 내열강화라 홈카페에 딱 좋아요! 이케아 드룀빌드 후기 시작합니다. 이케아 드룀

reviewstarso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