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홈카페 추천메뉴 휘핑크림으로 아인슈페너 만들기

홈카페에서 주로 즐겨드시는 음료는 어떤 건가요? 저는 요즘 아아를 즐겨 먹는데요, 가끔 매운 거 먹고 나면 달달한 게 당기곤 해요. 그럴 때는 휘핑크림만 있으면 후다닥 만들 수 있는 아인슈페너를 만들어 먹고 있어요. 레시피도 간단하니 오늘 배우셔서 달달구리 한잔 하세요^^

아인슈페너 만들기

 

달콤한 크림이 잔뜩 들어간 아인슈페너! 지금 바로 만들어 볼게요.

섬네일
아인슈페너

 

준비물 : 휘핑크림, 에스프레소, 설탕, 볼, 휘핑기, 물(우유)

 

보통 물로 아이스아메리카노에 크림을 올려서 먹지만, 저는 아몬드 향을 내기위해서 아몬드 브리즈를 이용해 봤어요. 은근하게 풍기는 아몬드향이 더 감미롭게 느껴지는 것 같았어요.

 

아몬드 브리즈, 휘핑크림, 설탕, 볼, 휘핑기
준비물

만드는 방법

1. 휘핑크림과 설탕을 5:1의 비율로 그릇에 담아주세요. 저는 너무 달달한건 싫어서 설탕양을 조금 조절했어요.

 

휘핑크림 따르기휘핑크림에 설탕 넣기

 

2. 거품기를 이용해서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어 주시면 되는데, 거품만드는건 힘드니깐 믹서기 등을 이용해 주세요. 주의하실 점은 단단한 거품을 만드는 게 아니라 부드러운 거품이라는 거예요.

크림만들기크림만들기

 

완성된 크림
완성된 크림

위의 사진처럼 부드럽지만 끈적한 크림으로 만들어주시면 돼요. 요 크림 하나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시 언제든지 아인슈페너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3. 예쁜 컵에 얼음을 2/3정도 담아주세요. 저는 요즘 사랑하는 이케아  드림빌드 유리컵을 이용했어요.

홈카페 추천 유리컵 이케아 드룀빌드

 

홈카페 추천 유리컵 이케아 드룀빌드

홈카페에 딱 좋은 유리컵을 추천해 드릴게요. 착한 가격과 튼튼한 품질로 저의 마음을 사로잡은 유리컵인데요, 내열강화라 홈카페에 딱 좋아요! 이케아 드룀빌드 후기 시작합니다. 이케아 드룀

reviewstarsole.tistory.com

얼음 컵

 

한동안 스타벅스만 먹다가 요즘은 카누 캡슐을 먹고 있어요. 특히 진보라색을 좋아하는데 견과류 향이 너무 좋아요.

 

맛있다! 카누 캡슐 볼드 다크 로스트

 

맛있다! 카누 캡슐 볼드 다크 로스트

얼마 전에 이마트에서 행사가 있었는데 이때 카누 캡슐을 저렴하게 팔길래 몇 개 담아왔어요. 색깔이 너무 영롱한 것이 '나 좀 데려가!'하고 속삭이는 것 같더라고요. 맛있는 카누 캡슐 볼드 다

reviewstarsole.tistory.com

 

카누캡슐커피머신

지금 카누캡슐을 공식몰에서 사시면 귀여운 에스프레소 잔 증정 행사하고 있어요. 저는 6박스 사고 2잔받았는데 너무 귀엽네요~ 색깔별로 모두 모으고 싶어요^^ (구매처는 아래 카누 링크 참고해 주세요)

카누컵카누컵카누컵과 스타벅스 컵

 

카누아이콘
카누 캡슐사러가기

 

에스프레소까지 준비되었다면 거의 완성이에요.

얼음컵, 크림, 에스프레소, 아몬드 브리즈

4. 얼음컵에 물(우유)을 적당량 부은 뒤 에스프레소를 넣어주세요. 

아몬드 브리즈 컵에 붓기에스프레소 붓기
아인슈페너 만들기

 

5. 만들어 놓은 크림을 위에 뿌려주시면 아인슈페너 완성이에요!

크림 넣기

 

꾸덕하고 달콤한 크림과 쌉싸름한 커피의 하모니가 아름다운 아인슈페너! 맛있게 드세요^^

 

아인슈페너아인슈페너
아인슈페너 완성